본문 바로가기

For Your Information

해외 배송시 EMS(국제 특급) 행방조회, 미통관 사유?

EMS 행방조회 (CLICK)

해외로 물품을 배송을 했는데 세관에 걸릴 게 하나도 없는데도 불구하고

무조건 미통관 사유라고 떠서 괜히 마음을 졸이게 한다.

한국에서 지금까지 상당히 많이 국제배송을 받아봤는데 현재까지

담배때문에 2번 걸려 본적이 있고, 관세를 물었다.

보루당 대략 $70~100이 나오는데 다른 물건들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낼 수 밖에 없었던... 웃어야나? ㅋㅋㅋ


미통관 사유 : 라는 문구는 통관을 통과중일 때 무조건 뜨는 문구이다.

하지만

미통관 사유 : (이유) 라고 뜨는 경우가 문제가 되어 압류 및 세금을 물게 되는 것이다.

미통관 사유 : 세관통과검사가 대부분일 듯.


문제가 없는 경우

관세가 아닌 기타의 이유


문제가 있는 경우

미통관 사유 : 세관통과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