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r Your Information

스카이프(Skype)로 해외에 핸드폰으로 전화건다면? 받는 사람은 무료일까 유료일까?

2012/11/30 - [For Your Information] - Skype online number(스카이프 온라인 번호)를 사용해보자!

이번에 폰을 바꾸면서 요금제를 바꾸게 되었다.

Unlimited National Wide(캐나다 어디에서나 무제한)을

없애고 대신 Skype 정액제를 끊었다.

솔직히 통화품질은 유선과는 비교가 안되지만

큰 불편함은 없고, 특히 요즘이 싸기 때문에

그리 자주 이용하지는 않아도

나름 꽤 자주 Long distance를 걸기 때문에

신청하게 되었다.

역시 한국에 핸드폰으로 걸 때

  그냥 일반 폰카드

훨씬 낫다는 결론 밖에 안난다.

유선(Landlines)은 당연히 Skype다.

한국이야 원래 수신, 발신 전부다 공짜라는

일반화가 되어있지만 캐나다는 다르다.

시간대마다 요금제마다

요금은 천차만별이고

특히 장거리(Long distance)

Unlimited라도 다른 지역에 있으면

엄청난 요금이 부과된다. 

자 이때 난 궁금한게 있었다.


스카이프로 걸면 어떻게 요금이 부과될까!?

아래 답변을 통해 모든 것이 해결되었다.

스카이프 사용시 

어디서 걸든간에

수신자는 무조건 로컬로 인식이 되는거고

요금제에 따라 다르겠지만

특별한 Charge는 없다는 것이다.